티스토리 뷰
오늘은 턱관절 통증 증상 치료방법 알아볼게요. 턱관절장애는 생각보다 흔합니다. 제 주변에도 있는데 턱관절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있어요
그럼 턱관절 증상 부터 알아봅시다. 주로 젊은 층이 턱관절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스트레스 때문입니다. 턱관절 증상은 입을 벌릴때마다 딱! 거리는 소리가 나는 경우 턱관절 장애가 있다라고 불립니다.
그리고 턱관절 통증은 입이 크게 벌어지지 않는 경우 해당합니다. 심하면 턱관절 때문에 뭐하나 먹기가 불편할 정도로 통증이 온다고 합니다.
턱관절장애 원인 역시 앞에서도 말했지만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를 악물거나 턱을 괴는 습관 혹은 한쪽으로 음식을 씹는 등의 이유로 턱관절 장애가 발생합니다.
턱관절 장애가 오면 먼저 얼굴이 비대칭으로 변할 수 있고 턱관절 통증이 목, 어깨에 번질 수 있어 습관을 고쳐야합니다.
턱관절 치료방법은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 등 턱을 많이 쓰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로 턱관절 병원에 가게되면 약물처방 혹은 물리치료를 실행합니다.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교합안전장치를 착용하기도 하는데요.
턱관절 근육뿐만 아니라 목, 어깨등도 함께 풀어주면서 찜질하는 방법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제 주변에서는 주로 턱관절 문제가 생기면 목 어깨 등도 문제가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턱관절 관리하는 방법은 이 꽉물지 않고, 스트레스 해소하는 것 그리고 찜질, 스트레칭이 있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