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풍 링링이 북상중입니다. 현재 제주도 근처에 있는데, 제주도에 피해가 참 심각하네요. 태풍 대비하는 법 꼭 숙지하셔서 태풍 대비 잘 하시길 바랍니다. 


태풍 대비 창문 어떻게 해아할까요? 태풍 창문파손대비 창문 대비방법입니다. 먼저 테이프 붙이는 것은 많이 아시죠? 창틀에 테이프를 X자로 붙이는 것과 젖은 신문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근데 강풍에는 별로 효과가 없다고 해요. 오히려 유리와 창틀 이음새를 테이프로 붙이는 방법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국립재난안전원에서 실험을 했다고 하네요.

창틀과 창문이 만나는 곳 그 사이 틈에 신문지 스펀지같은 것도 같이 끼우셔야 한다고 합니다. 창문은 빈틈 없이 잠궈야하고 


또 베란다 옥상에 있는 물건들은 반드시 치워주세요. 또, 태풍 비닐하우스 대비 방법은 바람이 들어오지 않도록 밀폫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약 비닐하우스가 파손될 위험이 있으면 신속하게 비닐을 찢는 것이 좋은데요.

바람이 부는 반대 방향으로 찢어야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태풍 농촌지역 논 대비 방법은 물을 넉넉히 넣어서 수위를 미리 높여놓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태풍으로 물에 잠긴 벼 대비 방법은 빠른 시간 내에 물이 빠지도록 하는게 좋은데 복합 살균제를 뿌려서 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모두 태풍 대비 잘 해서 피해를 최소화합시다


출처 _ 국민재난안전포털, 국민안전수칙

댓글